PPT로 만드는 카드뉴스 - 이미지 찾기편

Card News makes it easy with PPT - image searching


PPT로 만드는 카드뉴스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보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슬라이드설정편을 먼저 보고 와주시기 바랍니다.

http://luxurypowerpoint.blogspot.kr/2016/11/ppt.html

카드뉴스를 만들때 사용되는 이미지는 작성되는 텍스트와 유사한 느낌의 이미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 잘 쓰는 10가지 방법"에 대한 카드뉴스를 발행하고자 할 경우 위쪽의 이미지처럼 휴가이미지보다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보고서와 연관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카드뉴스에서는 폰트도 중요하지만 사용되는 이미지 또한 중요합니다. 따라서 관련된 이미지를 잘 찾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Google Image 검색입니다. 가장 방대한 양의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어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지를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가급적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 내부자료에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pixabay.com 입니다.

Microsoft Powerpoint MVP님이신 석우성님이 강력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저도 사용해보니 너무 좋더군요. ^^

pixabay.com에서 검색되는 이미지는 광고이미지를 제외하고는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카드뉴스에 사용해서 외부로 유출해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pixabay.com에서 몇가지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보았습니다. 사진의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사진이 주는 전달력은 백마디 단어보다 전달력이 높습니다. 카드뉴스이건 프레젠테이션이건 전달력있는 이미지, 텍스트와 관련된 이미지를 사용하셔서 올바른 메세지를 전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Share this

Related Posts

Previous
Next Post »